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최창배 재학생, ‘예술인 자격증’ 취득

2019.01.23 (조회수 273)

20190123_174423.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실용무용전공에 재학 중인 최창배 학생이 예술인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예술인 자격증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발급대상자는 공개 발표된 예술을 하는 예술인 학예사,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자, 미술관, 박물관 관장 또는 설립자 등이다.


이 자격증은 취득하면 예술인 패스카드가 발급되며 전국 문화예술기관 관람료 및 공연물 할인혜택이 제공되고, 창작준비금을 비롯한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행복 주택 입주자격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서는 크리에이티브 교육과정을 통해 댄스와 관련된 대회와 기획, 안무, 제작, 연출, 출연을 장려하여 재학생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만들어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실용무용전공 학생들에게 예술인 자격증에 대해 안내해주고 예술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청년 예술인들의 성장을 도왔다.


최창배 학생은 한예진에 재학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다양한 공모사업을 적극 활용해 관객과 소통하는 공연을 펼쳐왔다. 그 과정 중,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서 예술인 자격증에 대한 안내와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받아 최종적으로 예술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서창훈 전임교수는 “실용무용의 활동영역이 점차 확대되어 관심이 많아진 만큼, 학생들에게 실용무용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경험과 기회들을 제공해 줄 것이며, 그로 인해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http://www.betanews.net/article/964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