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세상을 디자인하라…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디자인공모전 개최

2018.10.11 (조회수 123)

20181011_163146.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환경, 금연, 약물 캠페인, 음주운전, 다문화, 장애인 인식개선을 주제로 ‘제 10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에 맞는 참신한 생각을 담아 제작한 작품을 오는 12월 29일까지 접수 받을 예정이다.


응모 분야로는 포스터(A3/jpg), 모션그래픽(1~3분/avi, mov, wmv, mpeg), 애니메이션(3~10분/avi, mov, wmv, mpeg) 등이 있고 원하는 부문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은 올해 열 번째를 맞는 행사로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고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주최, 한예진이 주관하며,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 등이 후원하고 있다.

 

20181011_163234.jpg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을 주관하는 한예진 영상시각디자인전공 이기순 교수는 “이번 공모전은 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재능을 발굴시켜주는 기회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디자인계를 이끌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라며 디자인 영역이 첨단 디자인 분야까지 확대됨에 따라 디자이너의 사회적 수요가 많아져 관련 분야 졸업생들의 진출 분야가 넓어졌다. 이번 공모전이 영상디자인 및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활약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좋은 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모전 참가 접수는 행사를 주관하는 한예진 홈페이지와 주최 측인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 후 작품은 웹하드나 우편을 통해 받는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한예진 입학 시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예진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시각디자인,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인터넷방송, 실용음악, 웹 모바일, k-pop, 실용무용, 매니지먼트, 게임, 만화애니메이션 등이 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918586

김순덕 http://www.betanews.net/article/918586